무한도전 롯데리아 ‘롯스럽다.’ 전략과 신제품 소식!

안녕하세요. 유별이 입니다😊 오늘은 자영업자 분들이 관심 갖게 될 롯데리아의 최근 소식과 전략을 짚어보려고 해요.

유튜브에서 본 재미있는 한마디, 그리고 현실 속 변화들

여러분, 유튜브 ‘침착맨’영상에서 들은 이야기인데요, 롯데리아를 두고 하는 말이 정말 웃기면서도 인상적이었어요. "롯스럽다"라는 말과 함께 조금 독특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롯데리아가 롯데리아 했다.’ 등의 반응을 얻곤 했어요.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끝없는 무한도전을 롯데리아를 나도 모르게 응원하게 되는 소비자의 심리가 있었습니다. 참 기이한 현상이죠. 그것이 곧 고객을 끌어들이는 그들만의 전략의 일종이더라고요. 즉, 나도 모르게 정이 들어버린 브랜드를 만든거죠.

그들은 ‘기본이 없다’, ‘공식이 없다’는 말로 버거의 차별화를 만들어내고 있는데요. 그럼 어떻게 고객들이 계속 찾게끔 유도하는지, 지금 자영업자에게도 참고할 만한 포인트를 짚어볼게요.

롯데리아, 신메뉴로 다시 한번 도전!

최근 롯데리아는 ‘통다리 크리스피 치킨버거’라는 신제품을 선보였어요. 이 버거는 간편한 조리와 독특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침착맨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주목도도 높아졌습니다. 둘의 조합을 기대했던 소비자들이 환호성을 지르더군요.

소비자와 소통을 통한 신제품 출시는 하나의 성공 전략으로 자리 잡았어요. 우리 자영업자도 시장 변화에 따라 과감히 신제품을 내놓거나 새로운 시도를 하는게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내부 경쟁력과 함께 고객들의 새로운 기대를 충족시키는 게 중요하니까요.

최신 전략, 누구보다 꼼꼼하게 챙기자!

뉴스에 따르면 롯데리아는 고향사랑기부 시 한우불고기버거 콤보도 증정하는 캠페인도 벌이고 있다고 해요. 이렇게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고객의 이목을 끌고 있는데, 자영업 역시 쉬운 일은 아니지만, 고객을 끌어들이는 자극 전략을 꾸준히 실행하는 게 핵심입니다.

참고로, 소비자들은 신메뉴와 할인 프로모션에 민감하니까, 우리도 신제품 개발, 고객 맞춤형 이벤트를 꾸준히 시도하면 시장에서 우뚝 설 수 있겠어요.

결론: 개성 + 변화, 이 둘이 핵심!

오늘 이야기를 정리하자면, 롯데리아는 ‘공식이 없다’는 전략 아래 개성 있는 버거를 선보이고, 신제품과 프로모션으로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모습입니다. 우리도 자영업에서 이와 비슷하게 ‘기본에 충실하되, 차별화와 변화’를 꾀한다면 충분히 경쟁력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늘 새로운 도전과 실험을 두려워하지 않으면서 무한도전하는 자세를 갖추시길 기원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그럼 오늘도 힘내세요! 성공하는 자영업자 되시길 기원하며, 유별이 였습니다😊